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마약왕 정보/줄거리/결말

728x90
반응형

기본정보

개요: 범죄 

국가: 한국

러닝타임: 139분

평점: 7.18

관객수: 186만명 

감독/출연

감독: 우민호 

주연: 송강호(이두삼 역),  조정석(김인구 역), 배두나(김정아 역)

조연: 김소진(성숙경 역), 김대명(이두환 역), 이성민(서상훈 역), 이희준(최진필 역), 조우진(조성강 역), 윤제문(김순평 역), 송영창(유엔대사 역), 김해곤(백운창 역), 이종욱(윤강식 역), 박지환(왕문호 역), 이봉련(이두숙 역), 최덕문(구사장 역), 이서환(쇠파리 역), 최귀화(함실장 역), 유재명(김반장 역), 김종수(보안계장 역) 

줄거리

1972년 부산에서 금세공업자로 살아가던 이두산은 선상에서 금 밀거래를 하는 조직 유엔파에게 고용돼 진품 여부를 확인해주는 일을 하고 있다. 이때만 해도 아내 성숙경과 함께 세 남매를 키우며 적당히 먹고 살았고 사촌동생 이두환을 구하기위해 양주에 소변을 섞은 것도 받아먹으면서 밑바닥 인생을 살다가 오사카에서 히로뽕을 수출하는 일을 대리하던 중 조총련계 재일 동포 야쿠자 김순평과 안면을 트게 된다.

 

유엔파 선박이 정부 소유주로 밝혀짐녀서 국가 정보부의 수사를 받게 되고 이두삼은 유엔파 보스의 꼬리자르기로 인해 중앙정보부 출신의 백운창에게 고문을 당하고 투옥까지 하게 된다.

이두삼은 투옥 중 마약 단속반에 빽이 있는 최진필에 대해 알게되고 부인을 톻애 로비를 해 폐병으로 출소한다. 출소하고 최진필에게 가서 거액을 주며 새로운 마약 공동사업을 권유한다. 일본 고베로 히로뽕을 수출하는 사업을 시작했고 큰돈을 벌어들이고 신분은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 교회에 있는 모자란 사람의 신분증으로 이중생활을 했고 마약단속반과 검찰에 뇌물을 주며 수사망을 피해갔다.

 

그러나 최진필과 수익배분으로 갈등이 발생하고 이두삼은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 성강파 보스 조성강과 안면을 트게된다. 

그렇게 승승장구 하던 시기에 미군부대에서 FBI 수사법을 배운 검사 김인구가 부산의 마약단속반에 부임하고 이두삼과 조직원들이 모두 위기에 봉착하게 된다. 이때 이두삼은 자신이 당한 것 처럼 모든 죄를 사촌동생 이두환에게 뒤집어 씌우고 모든 자금들을 챙겨 서울로 도망간다. 

그는 서울에서 히로뽕으로 여의도 구사장의 환심을 사고 사업을 넓히기 위해 백교수에게 히로뽕 제조법을 전수받고 새로운 마약 사업 준비를 끝내게 된다. 그리고 구사장을 통해 상류층의 사교계까지 발을 들여놓은 이두삼은 마약과 여자에 취한 삶을 살다가 엘리트 출신 로비스트 김정아를 만나게 되는데, 김정아는 처음에는 이두삼에게 차갑게 대했지만 스포츠카를 선물하며 노력해서 김정아의 신뢰를 얻는데 성공한다. 

결말

이두삼은 김정아의 연줄로 진회장을 알게 되고 불상에 담긴 히로뽕으로 그의 마음을 산다. 

하지만 3년 전 자신을 잡아들인 백운창을 연회장에서 만나 그에게 압박을 당하고 김순평과 함께 백운창 살해에 성공한다. 

 

이두삼은 마약사업이 성공하면서 거대 저택을 근거지로 본격적 마약 제조에 열중하고 부와 명예 모두 얻지만 인간관계는 곪아간다. 사촌동생은 마약에 중독되고 본처는 이두삼과 김정아의 관계를 알게되고... 김인구는 이두환을 회유해서 이두삼을 체포한다. 하지만 김정아의 권력으로 이두삼을 풀어주게 되고 그 과정에서 이두삼은 김정아와도 틀어지고 김순평과도 틀어지게 된다. 

 

이두삼은 결국 자신이 소중하게 생각했던 사람들을 다 잃고 자기가 만든 히로뽕에 빠지면서 개 두마리와 산탄총을 들고 혼자 집을 지킨다. 이두삼은 결국 경찰에 체포되고 마약관련 장부를 넘기고 마약 조직의 조직원들과 그에게 뇌물 받았던 인물들이 구속되고 신문에 실리고 이두삼은 징역 15년을 선고받고 영화는 끝나게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