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소림축구 정보/줄거리/결말

728x90
반응형

기본정보

개요: 코미디

국가: 홍콩, 중국

러닝타임: 87분

개봉: 2002.05.17

평점: 8.91

감독/출연

감독: 주성치

주연: 주성치(강철다리 씽씽 역), 자오웨이(만두가게 아가씨 아매 역), 오맹달(황금다리 명봉 역)

조연: 황일비(대사형 - 무쇠 머리 역), 막미림(이사형 - 발걸이 다리 역), 전계문(삼사형 ), 진국곤(사사형 - 번개손, 골키퍼), 임자총(육사제/막내)

 

 

줄거리

황금의 오른발이라 불리던 축구선수 오맹달은 부정시합 제의를 받는다. 그는 처음에는 거절했지만 돈 욕심이 생겨 패널틱 킥에서 실축하고 일부로 게임에서 지게된다. 하지만 이것은 강운의 계략이었고 경기가 끝나고 관중에게 야구방망이로 다리를 맞아 절름발이가 되어 불명예스럽게 은퇴하게 만든것도 강운의 계획이었던 것이다. 

 

오맹달은 복수만을 노리며 강웅에게 갖은 모욕을 감수하고 지내지만 20년이 지난 지금 오맹달은 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지면서 완전히 거지꼴이 되고 , 강웅은 승승장구하여 축구협회장과 명문 축구단 마귀대의 구단주가 되어 성공한 인생을 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그 앞에 한 젊은이가 나타난다. 소림사에서 무술을 배워 그 무술로 세상을 좋게 만들려는 야심을 품고 있는 '주성치'이다. 오맹달은 처음에는 믿지 않았고 관심도 없었지만 주성치에게는 엄청난 무기가 있음을 알게 된다. 그것은 바로 '막강 발'이었다. 오맹달은 주성치와 그의 소림사 사형사제들을 불러 모은다. 모두들 엄청난 무예를 지녔지만 소림사에서 배운 재주로는 먹고살기조차 어려운 형편이었다. 갖은 모욕을 당하며 살아가던 그들은 오맹달의 지도하에 '공포의 외인구단'이 된다.

 

그들은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경기를 진행하고 마침내 결승전에서 옴애달의 원수인 강웅이 거느리는 '악마 추구단' 과 마주하게 된다. 

하지만 악마 축구단은 도핑주사까지 맞은 상태에서 엄청나게 강한 내공을 보여준다.

급기야 심판들까지 매수한 유리한 상황이다. 모두들 악마팀의 강한 공격에 나가 떨어질때 주성치 팀에 구원자 후보 선수가 있으니, 바로 대머리 조미 선수였다. 만두가게에 볼품없던 아가씨가 주성치에 대한 사랑으로 축구장에 뛰어들어 마지막 승부를 펼친 것이다.

 

그녀는 마귀대선수의 강슛을 태극권의 묘리로 받아내 회전력으로 위력을 상승시켜 공을 되돌리고, 상대 골키퍼의 옷도 함께 날려버리는 등.. 엄청난 기술을 보여주며 마지막에 날아간 골대 안으로 공이 멈추면서 득점이 되고 결국 1: 0 으로 소림팀이 마귀대를 꺽고 감격의 우승컵을 차지한다. 

결말

회오리바람으로 인해 선수 11명이 날아가서 부상을 당하는 바람에 몰수패를 당하는 치욕적인 그 순간의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한 축구협회 회장 강웅은 이러한 충격적인 사태에 화를 참지 못하고 격분하다가 계단에서 굴러 넘어지는 추태를 보이고 말았다. 

 

그리고 강웅은 도핑 혐의로 구속되어 징역 5년을 선고받고, 마귀대 선수들은 모두 출장종신금지에 처해졌다. 그리고 쿵푸 바람이 불고 대중화가 되어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쿵푸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모든게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