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돼지의왕 정보/줄거리/결말

728x90
반응형

기본정보

개요: 애니메이션

국가: 한국

러닝타임: 96분

개봉: 2011.11.03

평점: 8.02

관객수: 2만명

감독/배우

감독: 연상호

주연: 양익준(정종석 목소리 역), 오정세(황경민 목소리 역), 김혜나(김철 목소리 역), 박희본(어린 황경민 목소리 역), 김꽃비(어린 정종석 목소리 역)

조연: 조영빈(강민 목소리 역), 한현민(안정희 목소리 역), 이재형(손석응 목소리 역), 한윤서(종석의 누나 역), 이수현(박찬영 역), 정인기(출판사 사장 역), 김재록(담임 선생님 역), 김성현(체육 선생님 역), 장효진(레코드점 주인 역)

 

줄거리

'폭력의 기억은 잊혀지지 않는다.'

 

경민은 부도로 아내를 죽이고 종석을 찾는다. 종석은 가난한 대필 작가로 둘은 옛날이야기를 하게 된다. 

그들은 중학교 친구였고 경민이는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했지만 종석은 친구들이 무서워 그를 도와주지 못했다. 

학교는 학생들 간의 법칙이 있었고 그것은 내리 갈굼이었다. 그들은 경민이에게 화풀이를 했고 그걸 본 철이는 경민을 때리는 애들과 싸움을 하고 종석은 철이와 친구가 된다.

철이는 경민만 도와주는 것이 아닌 종석이 누나의 메이커 바지를 입고 와서 놀림을 당할 때 도와주어 종석과도 친구가 되어 그 계기로 셋은 친해지게 된다. 철이는 고양이를 죽이는 이상한 행동을 하기도 했는데 그 이유는 악해지기 위함이라는 말을 하고는 했다. 

철이는 맞는 경민을 도와주다가 다른 일진에게 맞게 되고 급기야 윗 학년은 철이를 손봐주려고 한다. 

 

하지만 그날 불행하게도 철이는 형사에게 불려 가고... 알고 보니 철이의 아버지는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이고 철이가 사라진 상황에서 경민과 종석은 상급생에게 맞는데 그 누구도 도와주지 않고 그들을 바라보기만 한다. 

철이 대신 경민과 종석은 옥상에서 맞게 되고 철이는 혼자서 그들을 맞서 싸우기 위해 칼을 들고 싸우다 선생님에게 걸려 퇴학을 당하지만, ㄱ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그들과 싸움을 하려고 한다. 사실 이들은 복잡하게 얽혀 있었다. 

 

경민 아버지는 가라오케를 운영했고, 철이 어머니는 거기서 일하는 상황에서... 경민 아버지는 경민 선생님에게 접대를 하고 있었다. 철이 어머니는 자신의 상황에 울고 철이는 어머니의 그런 모습을 보고 죽으려는 마음을 고쳐먹게 된다. 그리고 경민도 그 모습을 본다.

철이는 교회 옥상에서 떨어지려 했지만 공포를 느껴 경민에게 옥상에 보이면 말려달라고 한다. 그리고 종석은 그것을 몰래 엿들었고 철이는 이제는 사고 치지 않고 조용히 살겠다고 말하지만 종석은 강한 철이가 무너진 것에 분노하여 철이를 옥상에서 밀어버리는 잘못된 행동을 하게 된다. 

 

결말

둘은 과거의 아픔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 

경민은 자신의 사업이 말했다고 말하고 종석은 경민을 원망하지만 경민은 종석을 원망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종석이 철이를 밀어 버렸기에 학교 폭력이 멈출 수 있었고 경민은 과거를 웃으며 말할 수 없음에 슬퍼하고, 종석은 이런 현실에 살고 있음에 공포를 느끼며 영화는 끝나게 된다. 

 

 

학교폭력은 사라져야 된다. 폭력을 폭력으로 갚는 것도 문제고 

폭력은 문제를 악화시킬 뿐이다. 우리는 이점을 기억해야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