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개봉 당일 보고온 후기

728x90
반응형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마을로

기본정보

개봉:2023.03.02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애니메이션

국가: 일본

러닝타임: 110분

 

간략 줄거리(출처 네이버)

혈귀가 숨어있는 거리에 잠입한 탄지로 일행. 강력한 상현 6 혈귀 남매 규타로 & 다키와의 전투 끝에 탄지로 일행은 궁지에 몰린다. 절체절명 위기의 순간에도 흔들리지 않는 곧은 의지로 규타로에 맞서는 탄지로, 젠이츠, 이노스케 그리고 음주 우즈이 텐겐. 환락의 거리 속 혈귀를 쓰러트리기 위한 그들의 치열한 전투가 시작된다. 한편, 키부츠지 무잔은 무한성에 상현 혈귀들을 소집시키고 탄지로는 새로운 칼을 찾아 도공 마을로 향하는데...

 

 

저는 개봉 당일에 건대 cgv에서 선착순 포스터를 받기 위해 빠른 스피드로 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귀멸의 칼날은 일본만화책으로 완결까지 미리 볼 만큼 제 최애 애니메이션이기도 한데요. 그렇기에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영화가 개봉한다고 했을때 설레기도 하고 이번 극장판은 연출을 어떻게 했을지에대한 기대감이 컸었습니다. 

 

but... 하지만 이번 극장판은 실망감으로 가득찼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전체적인 내용의 흐름이 귀멸의 칼날 1기+2기+3기의 예고편을 합쳐놓은 듯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네즈코가 오니가 된 초반 시점부터 영화가 시작하는것을 보고 귀멸의칼날을 처음 보는 사람의 마음까지 잡기 위해 이런 선택을 했나 보다는 생각을 했지만 중간중간 애니메이션 그대로 오프닝 노래도 나오고 영화를 보는 내내 극장판 영화를 보는 건지 아니면 귀멸의 칼날 1+2기 요약본을 보는 건지에 대한 의문이 생겼습니다.

 

오죽했으면 중간중간에 주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정말 많은 기대를하고 갔으나 110분 중에 60분은 1+2기 요약본으로 영화가 구성되어 있고 나머지 50분은 상현이 집결하고 탄지로가 칼을 받기 위해 도검마을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미츄리의 짧은 목욕탕 장면과 오니가 나타날 것 같은 느낌을 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많은 기대를하고 방문했으나.. 기대에 못 미쳤던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도공마을로..

but 귀멸의 칼날 포스터를 증정해준다는 점에서 돈 아깝다는 느낌은 안들었어요.

(포스터가 목적이 아니라면 이번 극장판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많은 기대를 했지만 기대에 못 미쳤던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도공마을로 

but 포스터를 얻었으니 그걸로 만족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