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미쓰백 정보/줄거리/결말

728x90
반응형

 

기본정보

개요: 드라마

국가: 한국

러닝타임: 98분

개봉: 2018.10.11

평점: 9.26

관객수: 72만명

감독/출연

감독: 이지연

주연: 한지민(백상아 역), 김시아(김지은 역), 이희준(장섭 역)

조연: 권소현(주미경 역), 백수장(김일곤 역), 김선영(장후남 역), 전석호(배형사 역), 이주영(유장미 역), 이정은(마사지샵 주인 역),윤송아(사회복지사 역)

줄거리

한지민은 어린시절 부모에게 학대를 받고 

보육원에 버려진 아픔이 있는 사람으로 나옵니다. 

 

학대 뿐만이 아닌 어린시절 성폭행을 당할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했던 행동으로 

가해자가 되어 전과자가 된 상황입니다. 그 당시 성폭행을 시도했던 남자는 잘나가는 집안으로 사건 해결을 백상아(한지민)에게 뒤집어 씌워서 벗어나게 된 것이었습닌다. 

 

그렇게 억울하게 감옥살이를 하게 되고 과거의 영향으로 어둡게 살아가는 백상아(한지민)은 세차장에서 일하다 떠돌아다니는 김지은(김시아)를 발견하게 됩니다. 사람을 믿지 않는 백상아는 김지은을 보면서 과거의 자신이 떠올라 김지은을 챙기게 됩니다. 

김지은은 친부와 친부의 여자친구와 함께 살고 있지만, 친부는 게임중독자에 친부의 여자친구는 화가 날때마다 김지은에게 폭력을 일삼는 그런 파렴치한 사람들입니다. 백상아(한지민)은 김지은과 같이 놀이공원에서 놀아주며 시간을 보내고 집에 데려다주는데 김지은이 집에 들어가자마자 친부가 김지은을 폭행하는 것을 목격하게 되고 친부와 친부의 여자친구와 함께 경찰서에 오게 되었지만 과거 백상아가 전과자인것이 드러나게 되면서 김지은을 아동학대로 부터 구하는것이 어려워집니다. 

 

한지민은 사람과 거리를 두기 위해 제주도로 떠날 준비를 하는데... 그러던 중에 사건이 생기게 됩니다. 

손과 발이 묶여 베란다에 방치가 되어있었던 시아는 목을 졸리는 등의 가혹한 행위까지 받는 위험한 상태였습니다. 지은은 화장실 창문으로 떠나가는 미스백을 보던 중 그만 창문에서 떨어지게되고 그것을 본 백상아는 놀라서 시아를 안고 병원으로 향하게 됩니다. 

결말

결국 백상아는 김지은과 함께 떠나기로 결심하고 그렇게 두 사람이 사라지자 

희준은 시아의 학대 흔적을 찾게 됩니다. 

 

아이를 학대했던 부모는 백상아의 전과를 이용해 아이가 납치됨을 주장하지만 그들의 집을 수색하는 과정에서 

지은이 학대받는 가정에 있음을 알게되고 아동학대로 지은의 아빠를 잡게됩니다. 

 

아빠가 잡히게 되자 새엄마는 증거만 없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지은을 찾아 죽이려는 과정에서 백상아와 다툼하게 되고 

결국 백상아는 얼굴에 상처를 깊게 입지만 새엄마를 잡게 됩니다. 

실화를 모티브로 만든 영화

2015년 12월 맨발로 집에서 탈출해서 슈퍼에서 과자를 훔쳐먹다 발견된 11살 소녀.

소녀는 친부와 친부의 동거녀에게 2년간 폭행과 감금을 당하며 살았었고 친부는 몇년전 친모와 합의이혼을 하고 동거녀와 함께 살면서 딸을 굶기는 것도 모자라 폭행하고 세탁실에 손과 발을 묶어놓으며 감금한 혐의를 받았던 사건이었습니다. 

친부와 동거녀는 징역 10년을 받게 되었던 아동학대 사건을 배경으로 제작한 영화라고 하네요. 

 

 

영화를 보는 내내 가슴이 먹먹해지면서 ...아동학대가 사라지기를 바라는 마음에 

영화를 포스팅하게 되었는데요. 아동학대가 사라지기를 바랍니다....ㅠㅠ

지금 포스팅 작성하면서도 마음이 안좋네요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