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아수라 정보/줄거리/결말

728x90
반응형

기본정보

개요: 범죄

국가: 한국

러닝타임: 132분

개봉: 2016.09.28

평점: 6.54

관객수: 259만명

감독/출연

감독: 김성수

주연: 정우성(한도경 역), 황정민(박성배 역), 주지훈(문선모 역), 곽도원(김차인 역)

줄거리

인구48만명의 재개발을 앞둔 도시 안남시의 시장 박성배는 이곳의 이권을 차지하기 위해 선거법 위반, 조직폭력배 결탁 등 더러운 일도 서슴지 않는다. 시장직이 걸려있는 선거법 위반 재판 1심에서도 패소했던 박성배는 2심 판결을 앞두고 자신의 이복동생의 남편이자 형사인 한도경에게 검찰 측 증인 이민섭을 제거하도록 사주한다.

시장의 뒷처리를 하는 형사 도경은 사표를 내고 사장 밑으로 가려고 했으나, 박사장을 쫓는 검사 김차인이 도경을 협박하고 상황이 여의치않자 친한 동생인 선모를 자기대신 시장 아래로 보낸다. 도경에게는 양쪽 모두 옥죄여오고 돈맛을 본 선모는 시장의 눈에 들어가기위해 점점 더 미쳐간다.

결말

차승미를 제외한 검찰팀 대부분이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살해당하고 박성배에게 붙잡힌 김차인은 손을 잡을 테니 살려달라 하지만 그를 거절하고 완벽한 설계를 위해 본인 팔을 자른다 소리치는데... 김차인은 이를 말리고 박성배에게 완전히 붙겠다고 맹세한다. 박성배는 차승미 다리를 총으로 쏘고 충성심을 보이려면 차승미를 죽이라 하고... 박성배는 부하를 시켜 김차인이 차승미를 죽이는 장면을 핸드폰으로 찍으라 한다.

김차인이 망설이다 차승미를 죽이려 칼로 내리치려는 순간 문선모의 시신을 끌고 나온 한도경이 김차인을 총으로 쏴 쓰러트린다. 총알을 장전하다 한 발을 떨어뜨리고는 박성배에게 총세례를 퍼붓고... 박성배 부하들이 한도경에게 달려들지만 총을 맞고 탄환이 떨어진 소리를 듣고 박성배는 한도경을 쏘고 기어서 도망가는 차승미를 쏜다.

도경은 자신을 죽이라고 명령받은 선모와 싸우다 오발로 인해 선모가 죽자 박성배가 검사를 좌지우지하고 있는 곳에 나타나고 

박성배는 이 모든 일을 도경에게 뒤짚어 씌우려고 했지만, 도경은 이 세상이 시장의 세계가 되기 직전에 마지막 총알로 그를 저지한다.

한도경은 문선모의 시신이 있는 곳으로 기어가고 산 사람없이 모두 사망한 장례식 모습이 보인다. 한도경은 결국 이렇게 될 줄 았았다며... 알면서도 어쩔 수 없었다는 독백을 하며 영화는 끝이난다.

영화 아수라 뜻은 촉생계와 인간계 사이의 중생을 뜻합니다.

얼굴은 삼면이고 손은 여섯 개, 원래 싸움의 신이나 부처님에게 귀의하여 불법을 지키는 신이 되었다. 싸움, 시비 걸기를 좋아하는 인간은 아수라로부터 전생한 존재인지 모른다. 아수라 중생들이 사는 세계는 서로 다투며 싸우는 곳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