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재심 정보/줄거리/결말

728x90
반응형

기본정보

개요: 드라마

국가: 한국

러닝타임: 119분

개봉: 2017.02.15

평점: 8.70

관객수: 242만명

 

감독/출연

감독: 김태윤

주연: 정우(이준영 역), 강하늘(조현우 역), 김해숙(순임 역)

조연: 이동휘(모창환 역), 한재영(백철기 역), 이경영(구필호대표 역), 김소진(강효진 역), 민진웅(오종학 역), 이정은(오미리 역), 김영재(최영재 역), 성도현(차형사 역), 양희명(동형사 역), 박두식(태구 역), 김연서(수정 역), 박철민(황계장 역), 김하나(별이 역), 최정현(종학친구 역), 하성광(목격자 역)

줄거리

이 영화는 그것이 알고 싶다 994회 목격자에서 살인범이 되었던 소년,실화 바탕의 영화 재심입니다. 

2000년 8월 10일 전북 익산 약촌오거리 그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가 3일 후에는 범인이 됩니다. 

 

 

조현우(강하늘)가 오토바이를 타고 엄마에게 전화 통화를 하는데서 영화는 시작됩니다. 

엄마와의 통화가 끝난 후 담배를 물고 불을 붙이려고 하는 순간 한남자와 부딪히게 되면서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조현우는 범인을 최초로 목격한 유일한 목격자지만 그당시 법은 강자에게는 약하고 약자에게는 약한탓에 유일한 목격자인 조현우가 범인으로 몰리게됩니다.

돈도 없고 빽도 없기에 강압적인 수사도 모자라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누명까지 쓰게되고...

결국 목격자에서 살인범으로 뒤바뀌게 됩니다.

백철기 형사는 조현기에를 범인으로 몰고가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폭행은 기본이고 

조현기에게 가스라이팅을 일삼아 거짓자백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때 이준영이 등장합니다. 이준영은 친구의 도움으로 거대 로펌에 입사할 기회가 주어졌는데 첫번째 사건으로 조현우의 사건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 조현우를 만나고 난 뒤로 현우의 편에 서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변호사 이준영은 직접 현장검증도 하고 기존의 자료들을 수집해보고 특히 엄마와 통화했던 시간과 살인사건이 났던 시간이 일치하지 않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모든것이 조작되었음을 알게 됩니다.

 

 

 

결말

변호사 이준영에게 재심을 하지 말것을 요구하며 본인이 곧 회사를 차릴거니 생각이 있으면 연락하라며 명함을 주고 가지만 이준영은 이를 받지 않습니다. 그렇게 우여곡절끝에 진짜 범인이 잡혔다는 연락을 받고 준영은 경찰서로 달려갑니다. 

진짜 범인은 오종학이였고 그는 살인을 저지른 후 친구를 찾아가 피묻은 칼을 숨겨달라고 협박을하고 종학의 친구는 칼을 그냥 쓰레기장에 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양심의 가책을 느낀 종학의 친구는 경찰에 자수를 하게 된것이었죠.

 

 

 

실화를 배경으로 만든 영화 재심은 익산 약촌오거리 택시기사 살인 사건으로 

재심은 2016년 11월 17일 무죄 확정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15살에 10년 옥살이를 하고 나온 억울한 사람의 인생을 누가 책임질 수 있을까요? 이런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랍니다...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