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바벨 정보/줄거리/결말

728x90
반응형

기본정보

개요: 드라마

국가: 미국, 멕시코 

러닝타임: 142분

개봉: 2007.02.22

평점: 6.79

관객수: 21만명

 

감독/출연

감독: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주연: 브래드 피트(리차드 역), 케이트 블란쳇(수잔 역)

줄거리

양치기 압둘라는 자신의 염소를 잡아먹는 자칼을 쏘기 위해 이웃 하산 아브라함에게 소총과 탄약을 구입하게 된다. 압둘라는 어린 아들 유세프와 아흐메드에게 소총을 주고 소떼를 돌보라며 내보낸다. 사거리가 3km로 추정되는 소총의 사거리가 의심스러웠던 이들은 우선 바위를 겨냥하고 아래 고속도로를 달리는 승용차를 노린 뒤에 관광객을 태운 버스를 겨냥해 시험을 해보게 된다.

 

유세프의 총은 버스를 관통하고 샌디에에고 출신의 미국 여성 수잔 존스가 치명상을 입고 두 소년은 총을 언덕에 숨기고 도망을친다.

해당 사건을 미국 정부는 총격 테러로 간주하고 모로코 정부에게 범인을 체포하라는 압박을 한다. 총격을 들은 압둘라는 아들들에게 소총이 어디있냐 묻고 셋은 도망치려다가 목격당한다. 경찰은 아버지와 아들들을 언덕의 바위 비탈에 몰아넣은 뒤 총을 쏴버린다. 아흐메드는 다리에 총을 맞고 중상을 입은 상태고 총격을 계속 가하는 상황에서 유세프는 미국인들에게 총 쏜 걸 인정하고 의료지원을 요청한다. 경찰들은 자기들이 아이들에게 총을 쏜 걸 깨닫고 충격을 받게 된다.

리처드와 수잔 미국인 커플은 버스에서 총을 맞자 그는 버스 운전자에게 가장 가까운 마을인 타자린으로 가달라고 요청한다. 다른 관광객들은 덥기도 하고 추가 공격 대상이 될 수도 있으니 떠나자고 하지만 리처드는 사람들에게 구급차 올 때까지 기다려 달라고 하는데 버스는 구급차가 도착하지 않지만 승객을 태운채 떠나버린다. 리처드와 수잔 커플은 여행 가이드 안와르와 남아서 병원으로 이송되길 기다리고 결국 헬리콥터가 도착해 카사블랑카의 병원으로 이송된다.

리처드의 수잔의 자녀인 데비, 마이크를 돌보고 있는 유모 아멜리아는 수잔의 부상에 대해 알게 되었을때 계획보다 오래 아이들을 돌봐야 해서 자신의 아들 결혼식에 늦을까 걱정한다. 아이들을 돌봐줄 다른 사람들도 없자 그녀는 리처드에게 전화해서 얘기하는데 리처드는 아멜리아에게 아이들과 같이 있어달라고 부탁한다. 

 

아멜리아는 허락을 구하지않고 아이들을 데리고 결혼식을 가기로 결심하고 멕시코에서 밤을 보내고 산티아고랑 같이 미국으로 차를 몰고 돌아가기로 결심한다. 산티아고가 술을 마셔서 국경 경비대는 같이 차를 타고 있는 미국 아이들을 의심하고, 아멜리아는 여권을 가지고 있지만 미국 밖으로 아이들을 데리고 나갈 수 있는 부모의 동의서가 없었고, 산티아고는 이 모든게 귀찮았기에 차로 바리게이트를 치고는 사막 한가운데 아멜리아와 아이들을 버리고 도망간다.

결말

누구의 도움도 받지 못하면 죽는다는 것을 직감한 아멜리아는 아이들을 남겨두고 누군가를 찾아 나서고 결국 미국 국경 순찰 경찰관을 찾는다. 그리고 아멜리아는 체포되고 경찰과 아이들이 있는 곳으로 간다. 아멜리아는 다시 국경 순찰대로 끌려가고 리처드는 화가났지만 그녀를 기소하지 않기로 하고.. 아멜리아는 미국에서 추방될것이고 국경에서 눈물 흘리던 아멜리아를 아들이 맞이한다.

 

일본의 배경으로 바뀌고, 그곳에서는 반항이 심한 10대 소녀 와타야 치에코가 있다. 그녀는 성격 장애를 가지고 있고, 친구들과 외출했다가 10대 소년들을 보고 매력을 느끼지만 교제에는 실패한다. 그리고 치과를 예약하고 치과의사에게 키스를 하려고 하자 의사가 그녀를 보내 버린다.

치에코는 형사 둘과 마주치는데 형사들은 그녀의 아버지에 대해 심문을하고 그녀는 형사 중 하나인 마미야 겐지를 아버지랑 같이 살고 있는 아파트로 초대한다. 어머니의 자살에 대한 아버지에 개입에 관한 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생각한 그녀는 어머니가 발코니에서 뛰어내렸을 때 아버지는 자고 있는 걸 자기가 목격했다 설명한다. 형사들은 실제로 그녀의 아버지 야스지로가 모로코에서 사냥 여행을 간 것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었던 것이다. 사실을 알게 된 치에코는 나체로 마미야에게 다가가 그를 유혹하려고 하고 마미야가 저항하자 그녀는 울음을 터트리고 마미야는 그녀를 위로한다.

아파트를 나온 마미야는 야스지로와 마주치고 소총에 대해서 질문한다. 야스지로는 여행에서 사냥 가이드였던 하산 이브라힘에게 소총을 선물로 주었다고 한다. 떠나려는 마미야는 아내의 자살에 애도를 표하고, 야스지로는 혼란스러워하며 아내는 총에 맞았고 치에코가 그녀를 처음 발견한 거라 답한다. 마미야는 레스토랑에 앉아 수잔의 회복 소식을 뉴스로 지켜보고 야스지로는 발코니에 딸을 위로하며 영화는 끝이난다. 

 

 

 

 

 

728x90
반응형